개발모음집

SendMessage Damage has no receiver! 본문

TheRestDevelop

SendMessage Damage has no receiver!

void 2018. 6. 21. 09:00

SendMessage Damage has no receiver!

UnityEngine.Component:SendMessage(String, Object)


지정해준 함수를 찾지못한 것.


직접 스크립트를 가져오자.



기존의 코드

private void OnTriggerEnter2D (Collider2D col) {

if (col.isTrigger != true && col.gameObject.CompareTag ("Enemy")){

col.SendMessage ("Damage", dmg);

}

}



고친 코드


private void OnTriggerEnter2D (Collider2D col) {

if (col.isTrigger != true && col.gameObject.CompareTag ("Enemy")){ 

col.GetComponent <TurretAI>().Damage(dmg);

}

}


여기서 TurretAI는 스크립트명을 말한다. Damage는 TurretAi.cs에 있는 메서드명

참고 : 네이버 블로그


에러 발생

NullReferenceException: Object reference not set to an instance of an object